여름 방학 맞아 대학생 대상 공모전 ‘봇물’

입력 2010-06-23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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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이 활발하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롯데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심야의 FM’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 영화 ‘심야의 FM’ 런칭 이벤트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이 영화에 대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주제로 광고(라디오·TV 등), 바이럴 홍보, 이벤트 부문 중에서 진행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전국 2년제 대학 이상의 대학(원)이면 개인 또는 4인 이내로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기획서와 각 회차별 추가 미션을 거쳐 선발된 최종 5팀에게는 총 1천 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는 7월 5일까지 커리어 이벤트 페이지(http://fm2010.career.co.kr) 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소니코리아는 8월 3일까지 ‘제 16회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국내 대학(원) 재학생이면 지원가능하며 ‘소니가 만드는 3D 월드의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및 실행방안’을 주제로 제안하면 된다.

독창성, 창의성, 차별성, 설득력을 기준으로 선발된 총 8개 팀에게는 1천6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공채 지원 시 1차 서류 전형 면제뿐 아니라 2차 적성검사 및 면접에서 10%의 가산점이 주어질 예정이다. 접수는 소니코리아 홈페이지(www.sony.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출품작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코리안리재보험은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 중이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코리안리의 브랜드 강화, 보험 신상품, 신성장 동력개발 아이디어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 우수, 장려상에 한해 시상하며 수상팀에게는 총 1천 만원의 상금과 입사지원 시 우대 특전이 부여된다. 참가 기간은 7월 16일까지로 당사 홈페이지(www.koreanre.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와 서울시는 ‘대학생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격요건은 2년제 이상 대학(원)생으로 개인으로만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예선의 경우 ‘감각적인 쏘울과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이나 ‘생활 속 멋진 디자인 작품’을 촬영하면 된다.

본선에서는 20명 진출자에 한해 한달 간 쏘울을 시승하면서 서울의 디자인 명소를 찾아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수상자 5명에게는 총 1천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접수는 7월 11일까지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co.kr)에서 참가신청서와 작품을 올리면 된다.

정부 부처나 기관에서 주최하는 공모전도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년제 이상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0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실시한다. TV스토리보드, 인쇄광고, UCC의 3개 부문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기부∙나눔문화, 선진 시민의식 제고를 위한 4대 실천과제를 주제로 작성하면 된다.

대상, 최우수상 등 7개 부문에서 총 1천8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작품은 8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mcst-ad.co.kr/mcst-ad)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동부문화재단은 ‘2010 대학생 금융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원자격은 전국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금융산업의 발전방안을 바탕으로 세부주제는 자율적으로 선정해 논문 및 기획안을 작성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1천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자는 동부그룹 금융분야 입사∙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 받는다. 참가신청서는 7월 1일부터 30일까지 재단 홈페이지(www.dongbufoundation.or.kr)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제출은 8월 2일부터 31일까지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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