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는 23일 이메일 이용대금 명세서로 위장한 악성코드 유포와 관련해 고객들에게 안내메일을 보내고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BC카드는 비정상 이메일이나 발신처가 의심스러운 이메일은 열람하지 말고 삭제할 것을 요청했다. 정상메일과 비정상메일의 구별 방법은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정상적인 이메일 명세서의 경우 'OOO고객님의 OO은행 BC카드 명세서'라고 수신자의 성명이 명시돼 있다. 반면 비정상 이메일 명세서의 경우 고객의 성명 없이 'OO은행 이용대금명세서'라고 표기돼 있거나 타인명의로 발송된다.
BC카드 관계자는 "자신의 PC가 감염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PC에 설치된 보안솔루션업체의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가동시켜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