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24일 오전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서용원 대한항공 대표이사, 한정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북아시아 대표 등 관계자 400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크래프트 II'래핑 항공기 공개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최근 스타리그의 후원에 이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 마케팅에 나서게 된 것은 이제 게임 분야가 글로벌 문화상품이자 주요 IT 산업으로서 젊은 층의 아이콘으로 확고히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이날 래핑 항공기는 B747-400 동체 뒷부분에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등장인물인 테란 영웅 '짐 레이너'이미지가 특수 필름으로 입혀져 선보였다.
'스타크래프트 II'항공기는 이날 선보인 B747-400 항공기 1대를 비롯해 오는 7월 초 선보일 B737-900 항공기 1대 등 모두 2대가 국내외 하늘을 6개월간 날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지상에서도 KAL 리무진 버스 4대에 '스타크래프트 II'이미지가 래핑돼 운영된다.
서용원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스타크래프트 II 래핑 항공기가 세계 최초로 공개됨으로써 성공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게 됐다"며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새로운 도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젊은 세대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마케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폴 샘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 운영 책임자는 "한국의 선두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함께 이번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글로벌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이번 프로모션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스타크래프트 세계의 캐릭터와 스타일을 알리는 큰 규모의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