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DB진흥원(원장 한응수)은 국산DB솔루션의 마케팅·홍보를 지원하는 온라인 제품 홍보관을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DBMS, DB보안, DB성능관리 등 DB관련 전략솔루션을 선정, 마케팅 집중 지원을 통해 향후 국산DB솔루션의 인지도 향상 및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인 국산DB솔루션 제품 홍보관은 민간, 공공 및 학계 간 상호교류를 통해 DB 산업계의 권익보호와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국내 DB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시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DB산업협의회 DB솔루션분과위원회와 공동으로 제작했으며, DBMS, 검색엔진, 데이터모델링, DB분석, DB보호, DB보안, DB취약점분석, 데이터품질진단, DB모니터링/튜닝, 메타데이터 등의 10개 분야로 전략분야를 구분했다.
한국DB진흥원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국산DB솔루션 제품들이 우수한 성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찾는 수요자들에게 적절히 홍보되지 않아 시장의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번 제품 홍보관 개설을 통해 우수 국산DB솔루션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누구나 쉽게 원하는 국산DB솔루션을 찾아 볼 수 있어 향후 국내 DB기업들의 또 하나의 홍보 채널로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