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스트소프트와 디스플레이광고 제휴

입력 2010-07-02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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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채널확대 등 사업 '맞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일 압축소프트웨어 ‘알집’ 등을 개발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이스트소프트와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디스플레이광고, 서비스 채널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지난 1월 모바일 등 어플리케이션 R&D(연구개발)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이번 제휴로 연구 개발뿐만 아니라 광고, 서비스 분야까지 협력 범위가 확대된 것이다.

먼저 다음은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알툴즈’의 광고 영역을 3년간 위탁 운영하게 된다.

다음에 따르면‘알툴즈’는 압축프로그램 ‘알집’, 이미지 뷰어인 ‘알씨’, 백신 프로그램 ‘알약’ 등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적인 소프트웨어로서 하단에 삽입된 디스플레이 광고는 알툴즈 사용자 약 2500만 명에게 노출된다.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 분야에 경쟁력을 가진 다음은 이 광고 상품을 판매할 권한을 가지며 양사는 일정 비율에 따라 수익을 배분하게 된다. 이외에도 결합 광고 상품 등 다양한 광고제휴 모델을 개발해 수익창출 활로를 모색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서비스 채널 확대를 위해 게임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스트소프트의 ‘하울링쏘드’를 다음의 게임 섹션에서 채널링을 통해 서비스하고 이를 계기로 향후 게임분야의 협력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 외에도 음악, 검색, 사전 등의 분야에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한다. 알툴즈에 탑재된 음악재생 프로그램 ‘알송‘을 통해서 다음의 음악 서비스, ‘다음뮤직’을 이용할 수 있으며 툴바 프로그램인 ‘알툴바’에 다음검색과 다음사전 서비스를 제공해 알툴바의 실용성을 높이게 된다.

최세훈 다음 대표는 "서비스 채널 확대가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시장공략과 수익확대에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이번 제휴로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도 외부 플랫폼 영업권을 확보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협력이 전사적으로 확대ㆍ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다음의 자회사인 다음글로벌홀딩스는 서비스 협력 강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의 지분 9.09%를 보유하고 있는 이스트어소시에이트를 인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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