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참여형 쇼핑방송 ‘쇼핑스타K’ 선봬

입력 2010-07-07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오쇼핑이 오는 11일부터 참여형 쇼핑 방송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에 재방송 시간이었던 새벽 1시45분 이후 시간대를 활용해 이제껏 홈쇼핑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독특한 상품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쇼핑스타 K'. 이같은 CJ계열사인 엠넷의 인기 프로그램 '슈퍼스타 K'에서 따온 제목이다. ‘스타를 발굴한다’는 프로그램 컨셉도 비슷. 대중적으로 선호되는 상품을 취급해야 하는 홈쇼핑 방송에서 기존에 판매하기 어려웠던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 ‘숨겨진 별’을 찾아보겠다는 것이다.

상품 제안도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열려있다. CJ몰의 커뮤니티와 트위터 를 통해 누구나 ‘이런 상품을 판매해 달라’고 의견을 낼 수 있다. CJ오쇼핑의 MD와 PD, 쇼호스트로 구성된 상품 심사단이 이러한 의견을 취합해 이 중 성공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추려내는 역할을 담당하고 이 중 커뮤니티와 트위터에서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상품은 그 다음 회 '쇼핑스타 K' 방송을 타게 된다.

쇼핑스타 K는 매 주 일요일 새벽 1시45분부터 30분씩 진행되며 상품에 따라 최대 1시간까지 방송 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CJ오쇼핑 배진한 PD는 “재방송을 틀던 심야 시간에 독특한 상품, 독특한 방식으로 생방송을 진행함으로써 홈쇼핑에 관심이 없던 시청자들의 시선을 붙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쇼핑스타 K에서 크게 성공한 상품이 나오면 일반 방송 시간대에서 판매할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4:2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923,000
    • -1.96%
    • 이더리움
    • 2,793,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483,800
    • -4.39%
    • 리플
    • 3,387
    • +2.05%
    • 솔라나
    • 184,300
    • +0.38%
    • 에이다
    • 1,044
    • -2.61%
    • 이오스
    • 736
    • -0.27%
    • 트론
    • 334
    • +0.6%
    • 스텔라루멘
    • 403
    • +1.5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450
    • +1.17%
    • 체인링크
    • 19,720
    • +0.51%
    • 샌드박스
    • 410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