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남성 예복도 캐주얼 시대'

입력 2010-07-08 08: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근 비즈니스 캐주얼 착장 문화가 확산으로 남성의류에서 캐주얼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예복 구매에서도 비즈니스 캐주얼이 선호되고 있다.

기존에는 남성 예복을 구매할 때 80~100만원대의 고가 정장을 포함한 정장 2벌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았지만 최근 들어서는 40~60만원대의 중저가 정장 1벌과 함께 실용적인 비즈니스 캐주얼로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특정한 날에만 입을 수 있는 고가의 정장을 구매하는 대신, 평상시 입을 수 있는 옷을 구매하려는 합리적인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경우 지난 8~9월에 예복 정장을 구매한 고객 중 정장 2벌을 구매한 비중은 32.7%로 이는 2007년 78.3%, 08년 59.1%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한 수치이다. 이에 따라 예복 구매고객의 평균 구매 벌수도 07년 1.8벌에서 지난해에는 1.2벌로 30% 가량 감소했다.

이에 반해 예복 구매고객 중 비즈니스 캐주얼을 같이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은 07년 4.1%, 08년 12.4%, 09년 37.6%로 증가했다.

특히 아우터 역시 예전에는 정장에 어울리는 최고급 캐시미어 원단의 코트를 예복과 함께 구매했으나 최근에는 비즈니스 캐주얼 착장에 어울리는 수입 점퍼류를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이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예복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9일부터 8월15일까지 본점에서 진행되는 ‘남성 예복 예약 판매’에 ‘재킷+바지 세트’와 같은 캐주얼 물량을 포함시켰다.

이번 예복 예약 판매는 갤럭시, 마에스트로, 로가디스, 빨질레리, 닥스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청첩장, 예식장 예약증 등을 구비해 예복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구매한 예복에 대해 10~30%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남성정장 CMD(선임상품기획자) 진수영 과장은 “최근 1~2년 사이에 예복을 비즈니스캐주얼 의류로 구매하는 사람이 급격히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이번 가을 예복고객을 위한 캐주얼 물량을 전년대비 두배 이상 늘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300,000
    • -0.66%
    • 이더리움
    • 4,065,000
    • +0.15%
    • 비트코인 캐시
    • 499,100
    • -1.56%
    • 리플
    • 4,100
    • -2.4%
    • 솔라나
    • 286,600
    • -2.25%
    • 에이다
    • 1,166
    • -1.69%
    • 이오스
    • 958
    • -2.74%
    • 트론
    • 365
    • +2.53%
    • 스텔라루멘
    • 520
    • -2.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100
    • +1.01%
    • 체인링크
    • 28,540
    • -0.07%
    • 샌드박스
    • 595
    • -1.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