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서 6년 연속 최고 브랜드 선정

입력 2010-07-11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도 대표적인 경제뉴스 채널인 CNBC가 AC닐슨과 공동으로 주관한 '2010 소비자 브랜드'에서 LG전자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LG 전자 인도법인 HA사업담당 '라지브 자인(Rajiv Jain, 오른쪽)'이 인도 재무부 장관 '프라납 무케르지(Pranab Mukherjee, 맨 왼쪽)'로 부터 트로피를 받고 있다.(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가 6년 연속 인도 소비자가 뽑은 최고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도 대표적인 경제뉴스 채널인 CNBC가 AC닐슨과 공동으로 주관한 '2010 소비자 브랜드'에서 LG전자는 백색가전(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5월 시장조사기관인 GfK가 발표한 시장점유율 발표에 따르면 LG전자는 인도시장에서 냉장고(28.5%), 에어컨(27.5%), 세탁기(27.4%), 전자레인지(34.7%) 등 백색가전 분야에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인도 법인장 신문범 부사장은 "이번 상은 늘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LG전자의 노력에 대한 인도 소비자들의 진정한 평가"라며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인도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2009년 브랜드 에쿼티' 조사에서도 소비자내구재 부문 1위 브랜드에 올라 인도 내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910,000
    • -0.33%
    • 이더리움
    • 3,099,000
    • +0.19%
    • 비트코인 캐시
    • 425,100
    • +0.16%
    • 리플
    • 789
    • +2.87%
    • 솔라나
    • 177,800
    • +0.97%
    • 에이다
    • 449
    • -0.66%
    • 이오스
    • 638
    • -1.24%
    • 트론
    • 202
    • +1%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00
    • +1.21%
    • 체인링크
    • 14,200
    • -1.46%
    • 샌드박스
    • 330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