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뉴미디어 마케팅 적극 나선다

입력 2010-07-13 11:12 수정 2010-07-13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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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공모전·SNS 참여 이벤트 등

▲기아자동차는 뉴미디어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을 대상으로 제1회 기아차 디지털마케팅 공모전인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앱콘(AppCon)'을 개최하는 한편, 20대 체험형 블로그인 펀키아(www.funkia.kr)의 공식 트위터 계정(@fun_kia)을 개설하는 등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기아자동차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SNS(Social Network Service) 참여 이벤트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젊은 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기아차는 뉴미디어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을 대상으로 제1회 기아차 디지털마케팅 공모전인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앱콘(AppCon)'을 개최하는 한편 20대 체험형 블로그인 펀키아(www.funkia.kr)의 공식 트위터 계정(@fun_kia)을 개설하는 등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애플리케이션(브랜드 앱, Brand App)이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고객과 쌍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하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직접 기아차 관련 자유 주제의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식으로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7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브랜드 앱 아이디어 제안서를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 접수하면 된다.

기아차는 예선 출품작 중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 15작을 선정하고 심사 위원들을 대상으로 본선 프리젠테이션을 가진 뒤 심사를 통해 8월 말 최종 우수작 3팀을 선발해 장학금과 해외 연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20대를 위한 체험형 블로그 '펀키아'의 트위터 공식 계정(@fun_kia)을 개설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 트위터 공식 계정(@fun_kia) 개설을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매일 오후 3시 추첨을 통해 10명(1인 2매)을 선정, 총 400명에게 가수 휘성 콘서트 초대권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트위터(www.twitter.com)에 접속해 펀키아(@fun_kia)를 팔로우(follow)하고, 이벤트 퀴즈에 답을 적은 후 펀키아(@fun_kia)로 리트윗(Retweet)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뉴미디어를 통해 기아차와 젊은 세대가 좀 더 친숙하게 소통할 수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이 국내 최초의 브랜드 앱 전용 공모전인 기아차 앱콘과 새로 개설한 펀키아 트위터 이벤트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용어설명--SNS(Social Network Service)란??

트위터나 싸이월드 등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등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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