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 라이프100은 국내 파워 블로거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작할 예정이며 실생활에 유용한 자동차, 여행, 어학, 요리, 피부미용 등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 100개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기존에 온ㆍ오프라인에 산재돼 있던 파워블로거 및 각 분야 전문가의 글과 지식 등 정보 데이타베이스(DB)를 스마트폰 고객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이 제작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파워 블로거를 포함해 온ㆍ오프라인을 망라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자들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해 비즈니스, 스포츠, 쇼핑, 다이어트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로 구성된 올댓 라이프100시리즈를 올해 3분기 내 완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한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본인의 콘텐츠를 앱으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인 '올댓팩토리'를 개발했다.
'올댓팩토리'는 누구나 손쉽게 규격화된 템플릿을 기반으로 본인의 콘텐츠를 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앱 제작 능력이 부족한 블로거나 중소출판사들도 자신의 콘텐츠를 손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텔레콤 김수일 PDF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하고서도 앱 제작을 어렵게 느꼈던 다양한 전문지식인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