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2 : 자유의 날개(이하 스타2)'의 글로벌 출시를 하루 앞두고 27일 오전 2시에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6일 블리자드에 따르면 지난 2월18일부터 몇 차례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거치며 총 18번의 패치를 진행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인 스타2는 한국시간으로 27일 새벽 2시에 정식으로 출시된다.
또 블리자드는 한국 게이머들만을 위한 혜택으로 출시와 동시에 오픈 베타를 실시해 멀티 플레이뿐만 아니라 싱글 플레이가 포함된 출시 버전을 무료로 일정 기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0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스타2는 전작의 성공요소를 잘 살리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종족별로 새로운 유닛 추가와 함께 3D 엔진을 채용해 3D 그래픽으로 게임이 바뀌었으며 완벽한 한글화와 한국어 음성도 지원된다.
아울러 새롭게 바뀐 배틀넷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스타2 커뮤니티 사이트와 토론장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오픈 베타가 시작되면 간단한 설치 프로그램 실행 후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게임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는 스타2 출시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출시 전날인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테란의 벙커 분위기를 살린 '스타2 런칭 이브 오픈 벙커 파티'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