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변액유니버셜보험의 기본적인 특징인 일정한 투자수익, 중도인출 및 추가납입 등이 가능한 유연성에다 다양한 옵션기능까지 더해져 유연하게 노후를 대비할 수 있다.
특히 단기간의 납입으로 노후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베이비부머들을 위해 기본납입기간 5년의 '적립형'과 일시납 형태의 '거치형' 중 선택 가능할 수 있다.
또한 '원금보증옵션'으로 기본납입기간 중 납입한 보험료의 100%를 최소 거치기간 이후 보증받을 수 있으며 '적립금보증옵션'으로 옵션 부가시점의 적립금을 일정기간 거치 후 최대 110%까지 보증받을 수 있어 이미 획득한 이익의 안정적인 증식이 가능하다.
종신연금형, 상속연금형, 확정연금형 등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며 '부분연금전환'도 가능해 연금전환 후에도 적립금의 일부는 목돈 소요를 대비한 투자용 자금으로 남겨놓을 수 있게 됐다. 또 확정연금형의 지급 방식에서도 단기간에 상대적으로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는 5년형과, 국민연금 수령 개시연령인 65세 전에 은퇴하는 사람들이 연금공백을 피하기 위한 65세형을 추가했다.
그밖에도 푸르덴셜 라이프플래너Ⓡ를 통해 자녀승계특약 및 헬스케어특약과 조합하여 부모와 자녀간의 통합 설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상품 출시를 담당한 푸르덴셜생명의 유신옥 상무는 "푸르덴셜의 'S-VIP 변액유니버설보험'은 최대한 다양한 방법으로 합리적인 노후를 설계하실 수 있는 상품"이라며 "지금까지 사회와 가정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분들이 만족스러운 은퇴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하는 것이 본 상품의 출시 이유"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