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辛)노리' 세대 위한 '노리'폰 출시

입력 2010-08-0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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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Y 튜닝ㆍ130만 화소 셀프 카메라ㆍ지상파 DMB 등 신세대 위한 기능 가득

▲삼성전자 도우미가 풀터치폰 '노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달 29일 '辛놀이세대'로 불리는 최근의 신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풀터치폰

'노리(Nori·SHW-A220S/K/L)'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노리'란 이름은 치열한 경쟁 등 현실의 어려움을 놀이를 즐기듯 적극적이고 긍정적 자세로 극복해 나가는 '辛놀이세대'를 위한 휴대폰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노리폰'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폰을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소품처럼 생각하는 신세대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휴대폰으로 꾸밀 수 있다는 점.

우선 휴대폰 전면과 뒷면에 붙이는 8매의 캐릭터 보호 필름과 스티커를 기본 제공하고 각각의 캐릭터 보호 필름마다 서로 다른 테마 UI를 지정할 수 있어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배경 화면을 웹사이트에서 제작해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DIY 튜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노리폰 간에는 물 따르듯이 휴대폰을 기울이면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이지 셰어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노리폰은 '辛놀이세대'의 유행과 트렌드에 맞춘 재미있고, 실용적인 기능으로 그들의 니즈를

전방위적으로 반영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스윗핑크, 베이지, 프렌치 블루 등 신세대 취향에 맞는 감각적 색상을 사용했다. Wi-Fi를 기본 탑재하여 웹서핑,

이메일, 메신져 등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 전화도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60만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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