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시장조사기관 에반스 데이터 코퍼레이션(EDC)이 발표한 ‘2010 클라우드 개발 조사(Cloud Development Survey 2010)’에서 개발자들이 선정한 최고의 제품에 IBM 프라이빗 테스트 및 개발 클라우드가 올랐다고 2일 밝혔다.
400명 이상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개발자의 약 30%가 IBM을 최고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공급업체로 꼽았다. 개발자들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공급업체 선정 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보안, 신뢰성 및 가동시간과 검증된 전문성 등을 들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하는 주된 이점으로는 하드웨어 유지보수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점과 비용 절감, 확장성 등이라고 답했다.
EDC의 클라우드 개발 조사 보고서는 퍼블릭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배치와 개발에 관한 개발자들의 관심사, 의향, 현재 채택 여부를 조사한다. 이 보고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의 비교, 프라이빗 클라우드 관리와 데이터 센터, 표준 및 보안 등 클라우드 컴퓨팅과 관련된 주요 이슈들을 다뤘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담당하는 잰 잭먼(Jan Jackman) 부사장은 “개발자에게 안전한 셀프서비스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IT 인건비를 50% 절감하고 프로비저닝 주기를 수 주에서 수 분으로 단축하며 품질을 향상시켜 소프트웨어 결함을 최대 30%까지 제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IBM의 클라우드 컴퓨팅 포트폴리오와 연구, 연구소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ibm.com/cloud)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