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편의점 최고 인기음료는 커피

입력 2010-08-03 10: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커피음료, 이온 및 탄산음료 제치고 판매량 증가율 최고

올 여름 커피가 이온음료, 탄산음료를 제치고 편의점 최고 인기음료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GS25는 7월1~31일까지 상품별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커피 음료의 판매량 증가율이 69.7%로 전체 음료 중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체 상품군 중에서도 막걸리(114.2%), 샐러드(97.8%) 다음으로 높은 증가율이다.

대표적인 여름 음료인 이온음료(50.2%)와 탄산음료(30.1%)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지만 커피음료의 증가율에는 미치지 못했다.

커피 음료의 판매 증가율이 높게 나타난 것은 1000원짜리 컵커피 때문. 컵커피의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34.5% 증가하며 올해 처음으로 냉장커피 판매량을 앞섰다.

지난해에는 캔커피, 병커피 등 냉장 커피의 판매량이 1000원 컵커피에 비해 1.5배 많았으나 올해는 1000원 컵커피가 냉장 커피의 판매량을 1.2배나 앞섰다.

1000원 컵커피의 인기요인은 얼음이다. 컵커피는 커피 원액에 얼음에 타먹기 때문에 일반 음료에 비해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차은철 GS25 식품팀장은 "올해는 폭염이 일찍 시작돼 커피음료, 이온음료 등 여름 상품의 매출이 크게 오르고 있다"면서 "판매 추이에 따라 발주량을 조절하며 재고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500,000
    • +1.05%
    • 이더리움
    • 4,046,000
    • +1.71%
    • 비트코인 캐시
    • 481,400
    • +1.58%
    • 리플
    • 3,980
    • +4.82%
    • 솔라나
    • 251,700
    • +1.04%
    • 에이다
    • 1,133
    • +0.09%
    • 이오스
    • 930
    • +2.76%
    • 트론
    • 364
    • +2.82%
    • 스텔라루멘
    • 500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150
    • -0.18%
    • 체인링크
    • 26,710
    • +0.34%
    • 샌드박스
    • 540
    • +0.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