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입력 2010-08-05 11: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엘르 엣진, 여성 500명 대상 이용 행태 조사 실시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엘르 엣진은 20~30대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스마트폰 이용 행태 조사’ 결과 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으로 조사됐다고 5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애플사의 아이폰이 총 39%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이어 삼성의 갤럭시(32%), 리서치인모션(RIM)의 블렉베리(14%), 팬택의 이자르(11%) 순이었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요소로는 제조사(29%), 디자인(21%), 하드웨어적 성능(18%), 가격 및 요금제(17%)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및 통신사에 대한 고려는 각각 7%에 그쳤다.

또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분야는 생활, 위치 등 정보성 어플리케이션이 61%를 기록해 가장 높았고, 게임(14%), 트위터 등의 SNS 서비스(14%) 어학 및 교육(7%), 뉴스(4%) 순이었다.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전철이나 버스 등 대중 교통 이용시 사용한다는 응답이 61%로 가장 높았으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30분~1시간 미만이라는 응답 비율이 39%로 가장 많았다. 반면 하루 3시간 이상 이용한다는 응답자도 11%나 차지했다.

스마트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 패션, 뷰티 분야가 38%로 1위를 차지했으며 티켓 예매와 도서 및 음반 구입이 동일하게 31%를 차지해 여러 분야에 대한 스마트 쇼핑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엘르 엣진 마케팅팀 관계자는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인 패션과 뷰티 부분에서 아직까지 제품 구매를 하는 유저들의 비중보다 단순 아이쇼핑이나 패션 팁 등에 대해 조언을 받는 유저들의 비중이 훨씬 높았다”며 “스마트폰이 쇼핑에 대한 습관을 완전히 바꿔놓는다기 보다 제품 정보 습득 등의 보조적인 기능이 아직까지 주를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사탕으론 아쉽다…화이트데이 SNS 인기 디저트는? [그래픽 스토리]
  • 김수현, '미성년 교제 의혹' 결국 입 연다…"명백한 근거로 입장 밝힐 것"
  • MG손보 청산 수순 밟나…124만 계약자 피해 우려 [종합]
  • '상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경제계 "우려가 현실 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145,000
    • -2.57%
    • 이더리움
    • 2,762,000
    • -1.71%
    • 비트코인 캐시
    • 486,800
    • -8.32%
    • 리플
    • 3,326
    • +0.91%
    • 솔라나
    • 181,400
    • -2.84%
    • 에이다
    • 1,038
    • -4.16%
    • 이오스
    • 731
    • -0.95%
    • 트론
    • 332
    • +0%
    • 스텔라루멘
    • 402
    • +5.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670
    • +1.49%
    • 체인링크
    • 19,110
    • -3.82%
    • 샌드박스
    • 401
    • -3.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