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일 MSI F시리즈 3종은 인텔의 최신 칼펠라(Calpella) 플랫폼을 탑재해 기존 노트북 대비 성능은 약 30% 정도 강화하고 배터리 효율은 약 15% 향상시켰다.
또 전 모델에 MSI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TDE(Turbo Drive Engine) 기술이 적용됐다.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버튼 하나만 누르면 프로세서 성능을 10% 이상 향상시킬 수 있으며 코어 i5 프로세서가 탑재된 FX400 i5 Dark 모델의 경우 인텔의 터보 부스트 기술까지 적용시킬 수 있어 두 단계에 걸쳐 극대화된 CPU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이와함께 카오디오나 홈씨어터 시스템에 적용되던 THX TruStudio Pro 기술을 노트북에 적용했다.
4개의 고음질 스피커가 영화나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시 더욱 완벽한 음향 시스템을 제공한다.
신제품 3종 모두 자판 입력 시 오타 발생률을 줄이고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독립형 치클릿(Chiclet) 키보드를 채택했으며 두 손가락의 접점을 인식해 사진을 확대ㆍ축소ㆍ회전할 수 있는 멀티터치 패드를 탑재했다.
또 고화질의 HD 웹캠과 MSI의 안면인식 프로그램 이지페이스를 내장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가기능도 갖췄다.
15.6인치(39.62cm) 화면을 채택한 MSI FR600은 인텔 코어 i3 350M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4인치(35.56cm) 화면의 MSI FX400은 인텔 코어 i5 450M과 i3 350M을 각각 CPU로 채택한 두 가지 모델이 선보인다.
FX400은 3D 그래픽 성능에 강력한 엔비디아 지포스 GT325M을 탑재해 풀HD급 동영상이나 고사양 게임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으며 노트북의 사용 환경에 따라 내장 그래픽과 외장 그래픽을 자동으로 선택해 구동하는 엔비디아의 '옵티머스(Optimus)' 기술을 지원해 효율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