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자녀사랑 경제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동양종합금융증권의 우수고객과 대표 어린이 금융상품인 자녀사랑CMA, 자녀사랑펀드, 우리아이꿈나무적립식펀드랩 가입고객 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경제교육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어린이 경제교육 전문가 선생님 1명과 캠프 참가 어린이 8명이 한 팀이 되어 CMA, 주식, 펀드, 예금, 보험, 부동산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놀이와 실전투자 체험 학습으로 진행됐다.
또 투자발표회, 투자 서약서 등 참가 어린이들이 직접적으로 경제 개념에 관한 계획을 세우고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모든 과정을 마친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는 캠프 수료증 및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다.
특히 캠프 기간동안 참가 어린이 부모에게 자녀의 캠프활동 및 진행상황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인터넷 방송, 상시 문자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부모 안심 서비스’도 선보였다.
동양종합금융증권 김승철 마케팅팀장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소수의 조별 체험활동으로 진행해 참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며, “이번 경제캠프가 어린이들이 협동정신을 기르는 것은 물론 경제금융 상식을 높이고 올바른 투자 개념을 정립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1차에 이어 2차 경제캠프가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고, 3차 경제캠프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통도 환타지아에서 열린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향후 매년 2회에 걸쳐 ‘동양 자녀사랑 경제캠프’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