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e스포츠 저변확대와 오픈 IPTV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프로게임단 'KT 롤스터'를 사랑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팬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쿡TV 홈페이지(http://tv.qook.co.kr)에서 이영호 선수를 비롯한 KT 롤스터 프로게이머 중 대전하고 싶은 선수를 직접 선택하면 되며 참가자 투표에서 최다득표를 기록한 3명의 선수가 게임 페스티벌에 나선다.
이들과 경기를 치르게 될 페스티벌 참가자는 해당 선수를 대전 상대로 선택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선수별 각각 3명씩 모두 9명이 선정돼 오는 24일과 내달 1일, 3일 KT 롤스터 연습장(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각 선수 별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한편 참가 신청시 '마우스만으로 플레이하기', '참가자 2명vs선수 1명으로 플레이하기', '선수가 3분 동안 아무것도 안 하기' 등 프로 선수들에게 핸디캡을 적용시킬 수 있어 페스티벌의 재미를 더했다.
KT는 이번 게임 페스티벌 전 경기를 게임방송 형태 콘텐츠로 제작해 쿡TV 오픈 서비스 '쿡끼리'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경기 1주일 후부터 쿡끼리 메뉴의 KT 롤스터 블로그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참가자들은 프로리그 최고 수준의 선수들과 직접 경기를 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쿡TV 오픈 서비스를 통해 IPTV에 출연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쿡끼리에서 제공하는 TV블로그 콘텐츠를 차별화해 쿡TV 오픈 서비스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