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액세서리 판매도 짭짤하네"

입력 2010-08-17 09: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7월 매출 75억…전년比 150% 증가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한 액세서리 판매가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올해 1~7월 매출이 전년 대비 15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액세서리 및 차량용 편의 용품을 판매하는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르노삼성은 지난 2003년 오픈 당시 9개였던 판매망을 올해에는 278개로 확대하고,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선호도가 높은 내비게이션, 바디 키트 등의 용품을 선보이며 괄목할 만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동차의 외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바디 키트(Body Kit) 용품의 경우 QM5 출고 고객의 약 40% 이상이 장착 하고 있으며, SM3와 NEW SM5 출고 고객 중에서도 약 10% 정도 바디 키트 용품 등을 선택하고 있다. 또한 차량 내비게이션 (매립형 후방, 샤크 포함)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80만원대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SM7의 경우 출고 고객 20%의 장착율을 기록 하는 등 애프터 마켓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르노삼성 측은 출범 이래 처음으로 올해 액세서리 매출액이 100억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르노삼성 A/S 오퍼레이션장 안경욱 이사는 "제품의 완성도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액세서리 용품 구입, 장착은 물론 A/S까지 가능한 원 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새로운 유통 체계를 갖추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신규 컬렉션 용품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장착 용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북한, 추석 연휴에도 오물 풍선 살포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추석 연휴 극장가 이 영화 어때요 '베테랑2'·'그녀에게' 外[시네마천국]
  •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명절 노린 스미싱 문자 주의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78,000
    • -3.32%
    • 이더리움
    • 3,088,000
    • -4.48%
    • 비트코인 캐시
    • 421,700
    • -3.24%
    • 리플
    • 765
    • -3.04%
    • 솔라나
    • 176,800
    • -2.8%
    • 에이다
    • 446
    • -5.11%
    • 이오스
    • 638
    • -4.35%
    • 트론
    • 200
    • +0%
    • 스텔라루멘
    • 12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00
    • -4.11%
    • 체인링크
    • 14,260
    • -5.44%
    • 샌드박스
    • 328
    • -4.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