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한 액세서리 판매가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올해 1~7월 매출이 전년 대비 15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액세서리 및 차량용 편의 용품을 판매하는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르노삼성은 지난 2003년 오픈 당시 9개였던 판매망을 올해에는 278개로 확대하고,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선호도가 높은 내비게이션, 바디 키트 등의 용품을 선보이며 괄목할 만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동차의 외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바디 키트(Body Kit) 용품의 경우 QM5 출고 고객의 약 40% 이상이 장착 하고 있으며, SM3와 NEW SM5 출고 고객 중에서도 약 10% 정도 바디 키트 용품 등을 선택하고 있다. 또한 차량 내비게이션 (매립형 후방, 샤크 포함)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80만원대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SM7의 경우 출고 고객 20%의 장착율을 기록 하는 등 애프터 마켓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르노삼성 측은 출범 이래 처음으로 올해 액세서리 매출액이 100억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르노삼성 A/S 오퍼레이션장 안경욱 이사는 "제품의 완성도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액세서리 용품 구입, 장착은 물론 A/S까지 가능한 원 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새로운 유통 체계를 갖추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신규 컬렉션 용품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장착 용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