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는 영화 ‘인플루언스’를 오는 19일부터 롯데시네마 에비뉴엘관, 건대입구관, 부산 서면관 등 서울과 부산 주요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18일 밝혔다.
광고 형태로 이용하기 위해 제작된 영화가 개봉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이는 상업영화의 수준에 필적하는 짜임새 있는 이야기와 주인공들의 열연, 그리고 이재규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 세 박자가 맞아 떨어진 결과로 해석된다.
특히 해외 관광객을 위해 일본어 자막 버전을 제작, 상영할 예정이어서 온라인 상영 시에 국내 팬 못지않게 관심을 보였던 일본 팬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개봉은 세계 판매 1위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윈저의 핵심가치를 영화라는 장르로 승화시켜 새로운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탄생을 예고했던 ‘인플루언스’에 대한 네티즌들의 극장 상영 요청이 쇄도한 가운데 제작진이 애초 계획했던 인터넷 상영에만 머무르지 않고 재편집, 후반작업을 거쳐 영상물 등급위원회로부터 15세 관람가의 등급을 받아 이뤄졌다.
윈저 마케팅 매니저 김승범 본부장은 “이번 영화 상영으로 ‘인플루언스’가 인정을 받은 거 같아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 윈저가 이야기 할 ‘진정한 영향력’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스’는 그 동안 선보였던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한계를 넘어 최고의 배우, 최고의 감독, 충무로 최고의 영화 제작진과 윈저 엔터테인먼트가 야심 차게 완성해 낸 작품으로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