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브랜드숍 '더 샘'이 19일 첫 번째 매장인 명동 1호점을 오픈했다.
이 브랜드는 아름다움을 위한 마르지 않는 지혜의 샘이란 의미를 담은 한국화장품의 50년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브랜드샵이다.
더 샘은 명동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중앙로에 위치해 국내 소비자 및 해외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 브랜드샵의 매장과는 차별화해 1층은 제품 매장, 2층은 외국인 전용공간, 3층은 더샘의 화장품 갤러리로 운영한다.
신규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매장 오픈과 함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및 바디 등의 49개 라인에서 700여 개의 제품을 선보였다. 기존 브랜드숍의 주 고객층이었던 10대와 20대는 물론, 30대 이상의 고객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공략할 방침이다.
또 제품의 품질에 주안점을 두고 무조건적인 저가 전략은 지양한다는 입장이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더 샘은 주요 거점 5대 도시 내에서 연내 50개 매장을 확보해 올해 매출 100억원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013년에는 350개 매장, 연매출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1호점 오픈과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수 이승기를 모델로 한 TV 광고가 현재전파를 타고 있으며,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도 계획 중이다.
더 샘의 이용준 대표는 “더 샘은 세계 각국에서 오랜 시간 전해져 내려온 다양한 뷰티의 지혜를 현대적인 방법으로 재해석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재료와 그 노하우를 이용해 한국 여성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겠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