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자사의 게임포털 ‘올스타’에서 서비스중인 1인칭 슈팅게임(FPS) '어나더데이'가 일본 공개 시범 테스트(OBT)에 이어 25일부터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일본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 OBT를 통해 일본 시장 진입에 성공한 어나더데이가 25일 오후 4시를 기해 대대적인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하는 것.
이번 상용화 버전에서는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인공지능(AI) 모드’와 ‘깃발뺏기(CTF)2 모드’를 비롯해 아이템을 복권 방식으로 판매하는 ‘블랙마켓’이 추가 공개된다.
특히 이미 일본에서 대중화된 콘텐츠인 ‘블랙마켓’을 이용하면 SF 콘셉트의 어나더데이에서 볼 수 없던 현대 무기, 특수아이템과 여성 캐릭터 등을 구매할 수 있다.
KTH 해외사업팀 이재용 팀장은 “어나더데이가 오픈 일주일 만에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하게 된 것은 일본 유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오랜 테스트와 현지화에 공을 들인 결과”라며 “성공적인 OBT의 여세를 몰아 상용화 서비스에서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