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웹 가격비교 서비스 ‘쇼핑하우’ 오픈

입력 2010-09-01 10: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웹 통해 최저가 등 가격비교 가능

▲다음 모바일웹 '쇼핑하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품에 대한 정보를 찾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웹 '쇼핑하우'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웹 ‘쇼핑하우’는 인터넷 쇼핑의 대표 경쟁력으로 꼽히는 가격비교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최저가 정보는 물론 ▲출시일로부터 최대 6개월 동안의 기간별 가격 변동 추이 ▲상품 정보 ▲상품평 ▲지식, 블로그, 카페 등에 올라온 쇼핑 UCC 와 같은 상세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검색창을 상단에 고정시켜 이용자들이 손쉽게 가격비교를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양질의 쇼핑 정보를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쇼핑하우에서 간편하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에서 쇼핑하우를 이용하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찜’할 경우, 나중에 웹에서 다시 해당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유무선 연동을 지원한다.

쇼핑하우 서비스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뿐 아니라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에서 ‘모바일다음(m.daum.net)’에 접속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다음은 안드로이드용 쇼핑하우 애플리케이션에 모바일웹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쇼핑하우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손쉽게 쇼핑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지현 쇼핑기획팀장은 “국내 포털 최초로 모바일웹에서 편리하게 상품의 가격비교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모바일에서 최고의 쇼핑 가격비교 서비스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9만9000달러는 찍었다"…비트코인, 10만 달러 앞두고 일시 횡보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11: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070,000
    • -1.25%
    • 이더리움
    • 4,632,000
    • -3.44%
    • 비트코인 캐시
    • 700,000
    • -3.05%
    • 리플
    • 1,926
    • -6.82%
    • 솔라나
    • 346,300
    • -3.67%
    • 에이다
    • 1,376
    • -7.9%
    • 이오스
    • 1,126
    • +3.11%
    • 트론
    • 287
    • -4.01%
    • 스텔라루멘
    • 715
    • -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450
    • -4.21%
    • 체인링크
    • 24,340
    • -2.56%
    • 샌드박스
    • 1,053
    • +64.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