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가 2010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2~3일 이틀 동안 서울시내 십여개 대학에서 진행된 캠퍼스 리쿠르팅에서 스마트 태그를 이용한 '스마트폰용 리크루팅 페이지'를 공개했다.
'스마트 태그'는 QR코드와 더불어 최근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신개념 입력방식이다. 숫자 밖에 입력할 수 없는 바코드에 비하여 문자나 그림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스마트 태그 리더를 다운받을 수 있다. 스마트 태그 리더로 포스터나 현수막, 광고물 등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읽으면 바로 스마트폰용 삼성SDI 리쿠르팅 페이지를 볼 수 있는 것.
삼성SDI 관계자는 "젊고 스마트한 기업 이미지와, 그리고 인쇄물 브로셔를 최소화 하는 환경 친화적인 기업이념을 구현하고자 스마트 태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