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아이디어상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상설판매장 '아이디오몰(IdeOMall)'을 롯데마트 금천점에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아이디어상업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중 많은 업체가 제품개발 후 마케팅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 업체에 대한 마케팅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아이디어상업화 제품 전용 판매장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청은 상설판매장 설치비 및 판매사원 인건비 등 시범운영에 필요한 공동경비를 지원하고 롯데마트 금천점은 매장 무상임대 및 관리비 할인, 홍보 전단지를 활용한 제품소개 등을 지원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실내공간 어디에도 자유롭게 수납이 가능한 '어메이징박스', 일반휴지를 물티슈로 만들어주는 '푸시푸시', '애견 전용 드라이기', 다기능 안전렌턴 'X-Stick', 부채식 편심파라솔 '스윙솔', 혼자치는 배드민턴 '애니턴'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중기청은 오픈기념으로 오는 10월 7일까지 한 달 간 10% 할인행사와 경품행사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오몰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정부가 우수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좋은 선례를 남길 것"이라며 "향후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해 확대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