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6일 대학생 및 20대 젊은 세대를 위한 '펀키아(www.funkia.kr)'사이트를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로 새롭게 단장하고, 대학생 블로거, 여행차량 지원, 대학생 공익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젊은 세대의 감성과 IT기술을 바탕으로 한 소통 기능을 반영해 펀키아를 커뮤니티ㆍ블로그 기능은 물론, 트위터ㆍ유투브ㆍ플리커 등 대표적 SNS 사이트와의 연계를 통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사이트로 개편했다.
기아차는 펀키아 사이트 개편을 맞아 기아차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이벤트를 취재해 블로그 형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게재하는 대학생 블로거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이달 26일까지 펀키아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펀키아 디자이너들은 기아차 신입사원들로 구성된 '뉴-케이 블로거(New-K Bloggers)'들과 함께 펀키아를 통해 기아차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데 참여하게 된다.
'트래블 위드 쏘울(Travel with SOUL)'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매주 1팀을 선정해 자동차 여행을 위한 기아차 쏘울(Soul)과 유류비 10만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참가자들은 펀키아 사이트에 직접 촬영한 쏘울, 여행지 등의 다양한 사진을 담은 여행 후기를 작성해 올리면 된다.
또한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아이디어 컴 트루(Idea Come True)'프로그램도 새롭게 단장한 펀키아 사이트에서 운영한다.
기아차는 펀키아를 통해 접수된 사회공헌 활동 기획서를 검토해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활동비(250만원 상당)를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을 지원받는 참가자들은 채택된 사회공헌 활동 실천 현황을 펀키아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등 펀키아를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 펀키아가 앞으로도 기아차의 다양한 소식을 재미있게 전달해 20대 대표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펀키아, 에코 다이나믹스 워크캠프 등 다양한 성장세대 마케팅으로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