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이달부터 배우자, 부모, 자녀를 포함해 한 가족에 4명까지 총 2000명의 해외문화체험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가족사랑 해외문화체험'은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도록 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여행지는 일본,중국, 홍콩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문화체험을 떠나는 직원들에게는 특별휴가도 주어진다..
때문에 지난달 1차로 60여 가족을 모집하는데 약 2배수가 훨씬 넘는 140가족이 신청할 정도로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가족들과 북경으로 해외문화체험에 나선 이강훈씨는 "가족들이 너무 기뻐해서 나도 덩달아 뿌듯함을 느낀다. 이번에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07년부터 생명보험은 가족사랑의 실천이라는 모토로 '가족사랑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이를 위해 탄력근무제를 시행하고, 남사원에게도 육아휴직제를 도입했다. 또 최근에는 기존의 체력단련휴가를 '가족사랑휴가'로 명칭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