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소비자 위해 더 똑똑해진다

입력 2010-09-08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마트 던킨(SMART DUNKIN’)’ 선포

던킨도너츠는 고객 중심의 새로운 기업문화 ‘스마트 던킨’을 도입과 함께 제2의 성장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은 소비자의 다양하고 깐깐한 요구를 만족시키며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스마트 던킨’을 알리고 이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마케팅 전략이 제품의 맛과 다양화에 집중했다면 ‘스마트 던킨’은 고객을 항상 먼저 생각하는 마음에 브랜드 정신을 두고 새로운 변화에 따라 임직원과 가맹점 직원의 마음가짐도 모두 새롭게 바꿔 나갈 예정이다.

던킨도너츠는 이를 위해 기존 도넛 제품보다 칼로리, 당도 등을 낮추려 노력하고 있고 저지방, 저칼로리 음료와 더불어 몸에 좋은 천연과일을 재료로 한 음료를 개발했다. 또한 포장 디자인에 있어서도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여 고급스러운 웰빙 이미지 도입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스마트 던킨’ 도입을 통해 건강한 던킨도너츠의 제품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며“특히 건강한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웰빙 제품 선택의 폭을 넓어져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94년 개점 이래 매년 급속한 성장을 이뤄왔으며 현재 매장 형태의 도넛 시장에서 9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새로운 ‘스마트 던킨’ 기업문화를 통해 앞으로 고객의 트렌드와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여 식음료 업계 리더의 위치를 견고히 다지고 중국 진출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242,000
    • -1.58%
    • 이더리움
    • 4,713,000
    • +2.43%
    • 비트코인 캐시
    • 700,500
    • +3.17%
    • 리플
    • 2,003
    • -1.62%
    • 솔라나
    • 354,300
    • +0.2%
    • 에이다
    • 1,429
    • +5.77%
    • 이오스
    • 1,045
    • +5.13%
    • 트론
    • 294
    • +5.38%
    • 스텔라루멘
    • 706
    • +6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700
    • +3.37%
    • 체인링크
    • 23,990
    • +10.5%
    • 샌드박스
    • 566
    • +12.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