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유럽팀간 골프대항전인 라이더컵의 미국팀 주장을 맡고 있는 코리 페이빈은 7일 ‘골프지존’ 타이거 우즈를 자신이 지명할 수 있는 4명의 와일드카드 선수 중 한명으로 대표팀에 선발했다.
나머지 3명의 와일드 카드는 잭 존슨, 스튜워드 싱크, 리키 파울러다.
이로써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셀틱 마노 리조트에서 열리는 라이더컵에 출전할 미국팀 선수 12명의 선발이 끝났다.
팀 단장인 페이빈이 지명하는 4명의 와일드카드 선수들 외에 그동안의 경기 성적으로 자동 출전권을 얻은 선수는 필 미켈슨, 헌터 메이헌, 부바 왓슨, 짐 퓨릭, 스티브 스트릭커, 더스틴 존슨, 제프 오버튼, 매트 쿠차 등이다.
콜린 몽고메리가 단장으로 있는 유럽팀은 신예스타 로리 매킬로이 등은 성적으로 뽑았고 루크 도널드, 파드리그 해링턴, 에도아르도 몰리나리 등 3명은 와일드카드로 선발했다.
라이더컵은 1,2일에는 포섬(2명의 선수가 하나의 볼을 번갈아 치는 방식)과 포볼(2명이 각자 경기를 펼쳐 좋은 성적을 팀 점수로 삼는 방식) 경기가 열리고 마지막 날 싱글매치 플레이로 승부를 가린다.
한편 이번 라이더컵은 우즈와 매킬로이의 싱글매치가 이루어질는지 관심거리다.
◇라이더컵 출전 선수 명단
▲미국팀
△단장= 코리 페이빈
△선수= 필 미켈슨, 헌터 메이헌, 버바 왓슨, 짐 퓨릭, 스티브 스트리커, 더스틴 존슨, 제프 오버턴, 매트 쿠차(이상 라이더컵 포인트 상위 8명), 타이거 우즈, 스튜어트 싱크, 잭 존슨, 리키 파울러(이상 와일드카드)
▲유럽팀
△단장= 콜린 몽고메리(스코틀랜드)
△선수=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마르틴 카이머(독일), 그레임 맥도웰(북아일랜드), 이안 폴터(잉글랜드), 로스 피셔(잉글랜드),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 미겔 앙헬 히메네스(스페인), 페테르 한손(스웨덴. 이상 포인트 상위 9명), 에도아르도 몰리나리(이탈리아), 파드리그 해링턴(아일랜드), 루크 도널드(잉글랜드.이상 와일드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