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브랜드 '비비고', 베이징 이어 LA점 오픈

입력 2010-09-09 10: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비비고 LA점 외관

CJ푸드빌의 비빔밥 브랜드 비비고는 미국 로스엔젤리스(이하 LA)의 웨스트우드 빌리지에도 추가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비비고 LA 매장이 입점한 웨스트우드는 캘리포니아주립대(UCLA)와 오피스가 밀집해 있어 유명 글로벌 외식 기업의 매장들이 입점 해 있는 LA 지역 내에 핵심 상권 중 하나이다.

비비고 관계자는 “웨스트우드는 최신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하고 타 문화에 대한 관심 및 수용도가 높은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이곳에 미국 첫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개념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는 재료부터 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글로벌 확산이 가능하도록 표준화되어 있으면서도, 미국 현지의 특성을 반영해 차별화된 메뉴도 선보인다.

LA 매장 역시 비비고라이스, 돌솥비빔밥과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타파스(Tapas) 형태의 한식 메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탄산 음료 등으로, 매장 입구에서부터 밥, 소스, 토핑을 선택하여 비빔밥을 조립하고 계산까지 완료하여, 원하는 비빔밥을 바로 먹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점은 동일하다.

LA 매장의 차별화 포인트는 현지인들의 선호하는 그릴 메뉴들과 소주 칵테일을 개발해 제공하는 것. 뜨거운 돌판(Hot Stone) 위에 갈비, 치킨, 두부 등을 이용한 그릴 메뉴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부리또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소주에 라임, 민트 등을 추가하여 즐길 수 있는 소주 칵테일과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을 추가한 막걸리 칵테일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메인 메뉴의 가격은 8.99~12.99 달러수준이다.

CJ푸드빌 김일천 대표는 “미국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해 있어 새로운 문화에 대한 수용성도 높기 때문에, 비비고를 통해 전통을 살리면서도 현지 음식 문화와 결합해 건강하고 트렌디한 형태의 한식으로 승부를 걸겠다”며 “내년에는 뉴욕에도 비비고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08,000
    • -1.76%
    • 이더리움
    • 4,763,000
    • +4.31%
    • 비트코인 캐시
    • 710,500
    • +4.79%
    • 리플
    • 2,081
    • +5.8%
    • 솔라나
    • 356,500
    • +1.31%
    • 에이다
    • 1,481
    • +11.35%
    • 이오스
    • 1,085
    • +6.69%
    • 트론
    • 297
    • +6.83%
    • 스텔라루멘
    • 725
    • +65.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550
    • +5.35%
    • 체인링크
    • 24,590
    • +15.61%
    • 샌드박스
    • 635
    • +28.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