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는 자사 브랜드 '맥스(Max)'의 누적판매량이 지난 4년간 11억 3000만 병(330㎖기준)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맥주에 따르면 이는 출시 이후 초당 9병 정도가 팔린 것으로 전국 성인인구 3,850만 명이 1인당 29병을 마신 셈이다. 또 병을 길게 눕혀 연결하면 25만km로 지구를 6바퀴 이상 돌 수 있는 물량이다.
하이트맥주는 올해 6~8월 여름 성수기 동안 월 평균 판매량은 약 5,200만 병(330ml 기준)으로 작년 동기 대비 38%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월드컵 시즌이었던 지난 6월에는 10.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최초로 두 자릿수 점유율에 진입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맥스는 소비자들이 맥주를 통해 궁극적으로 얻고자 하는 즐거움을 맥주 본연의 풍부한 맛을 통해 전달해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국내 맥주의 맛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