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웹이나 모바일, 디지털뷰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쌍방향 텔레비젼인 IPTV를 통해 다음 지도를 보고 집 근처 맛집이나 병원, 교통상황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KT와 제휴를 맺고 IPTV '쿡 TV'를 통해 고해상도 항공사진 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로 집 근처 자세한 지역 정보를 볼 수 있는 '내집주위엔' 서비스를 15일부터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쿡 TV 채널 702번에서 서비스되는 '내집주위엔'은 위치기반을 중심으로 이용자들의 내 주변 500~1000m 이내에 있는 다양한 지역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최고의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다음 지도의 장소정보를 연동했으며, TV화면에 최적화된 UI를 구현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내집주위엔 서비스는 우리 집을 중심으로 지도 상에 날씨, 학교, 교통, 관공서, 주유소, 배달 정보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활용도가 높은 ▲맛집 ▲배달 ▲즐겨찾기 ▲병원 ▲공공기관 ▲부동산시세 ▲주유시세 ▲도로상황 ▲추천테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부동산시세 메뉴를 통해 우리 집 주변의 주거시설들에 대한 정보와 시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도로상황메뉴를 클릭하면 전국 주요 도로상황을 구간별 속도까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정영덕 컨버전스사업팀 팀장은 "지금까지는 TV 시청 중 맛집을 찾기위해 전화번호부나 인터넷을 찾았으나, 이제는 쿡 TV에서 바로 찾을 수 있게 됐다"며 "다음은 모바일, IPTV. 디지털뷰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검색, 지도와 같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