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중 65위

입력 2010-09-16 09:57 수정 2010-09-16 09: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車분야 포르쉐 제치고 8위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미국 경제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 및 ‘CNBC’ 방송 등을 통해 발표한 ‘2010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50억 달러(5조 9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65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표=자동차부문 브랜드가치 순위)
현대차는 2005년 35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84위를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 업체 최초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가 상승해 올해는 브랜드 가치 50억 달러 돌파, 65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로의 입지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해 대비 브랜드 가치가 9.3% 상승하며 업계 최고의 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자동차업계 평균 브랜드 가치는 세계 자동차 시장 침체로 인해 2.8% 상승에 그쳤다.

이번 결과로, 현대차는 미국 뉴욕 현지에서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100 Best Global Brands 2010 Official Announcement’행사에 자동차 부문 `주목 받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는 올 해 가장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자동차 기업”이라고 밝히며 “현대차는 품질 및 디자인 향상으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세계 각국에 맞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올해 자동차 업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 상승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현대차의 위상을 반영한 것”이라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글로벌 톱 메이커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909,000
    • +0.07%
    • 이더리움
    • 4,784,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703,000
    • +1.81%
    • 리플
    • 1,953
    • -1.56%
    • 솔라나
    • 326,800
    • -0.73%
    • 에이다
    • 1,362
    • +1.87%
    • 이오스
    • 1,110
    • -3.23%
    • 트론
    • 279
    • +0.72%
    • 스텔라루멘
    • 629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300
    • -0.53%
    • 체인링크
    • 25,230
    • +4.78%
    • 샌드박스
    • 842
    • -5.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