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는 최대 10명까지 고화질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윈도우용 스카이프 5.0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운 베타 버전은 기존 최대 5명만 가능했던 기능을 한 단계 개선해 최대 10명이 동시에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스카이프 가입자들은 가입자간 무제한 무료 영상통화 이용뿐만 아니라 동시 10명이라는 더욱 풍부해진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베타판은 유저 인터페이스를 향상시켜 '무드 메시지(사용자 안내 창)'를 강화했으며 네트워크 접속에 문제가 있을 경우 스카이프 재접속을 자동으로 요청하는 '오토매틱 콜 리커버리'를 추가해 통화 안정성을 높였다.
이번 스카이프 5.0 베타 출시로 웹캠 10대를 건물 곳곳에 설치하고 스카이프와 연동하면 CCTV로도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입자간 무료 통화임으로 통신비 지출 없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셈이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이번 베타버전 출시로 커뮤니케이션 향상은 물론, 출장비나 온실가스배출감소 등 에너지소비를 줄여주는 에코 커뮤니케이션 툴이 선뵈게 됐다"며 "올해 4분기 안에 윈도우용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을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