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이후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이 계속되면서 호빵 등 겨울철 상품들이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스타킹, 커피, 초콜릿, 두유, 커피 등의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스타킹은 지난 주보다 94.7%나 오르며 가을 상품 매출을 주도했다.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미처 옷을 준비못한 여성들이 스타킹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날씨가 추워지자 겨울철 대표상품인 호빵 판매량도 늘고 있다. 지난해 판매 첫 날보다 판매량이 60% 이상 올랐다.
이밖에도 즉석 원두커피가 40.6%, 온장고 판매 두유는 13.3% 증가했다.
반면 추석 전까지 계속된 여름 상품 매출은 눈에 띄게 주춤해졌다. GS25에서 맥주는 8.3%, 아이스크림 15.5%, 탄산음료 10.6% 매출이 감소했다.
차은철 GS25 식품팀장은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가을 상품의 진열 면적과 발주량을 늘리며 매출 증대에 힘쓰고 있다”면서 “요즘 날씨가 변덕스러워 일기예보에 따라 상품별 발주량을 조절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