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가 어린이 대상 인기 서비스인 ‘야후! 꾸러기’를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야후! 꾸러기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야후코리아의 대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용 ‘야후! 꾸러기’ 앱은 만 3~7세 유아를 위한 인기동요와 동화를 엄선한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곰 세 마리’, ‘머리 어깨 무릎 발 등 인기동요와 ‘울지 않고 말해요' 등 생활습관과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생활습관 동화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간단히 메뉴를 선택해 터치만 하면 실행되는 유저인터페이스(UI)를 채택, 어린이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한편,야후코리아는 어린이와 부모가 아이폰외의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야후! 꾸러기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컨텐츠와 기능으로 보강한 아이패드용 앱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선 대표이사는 “스마트폰 이용이 확산되면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언제 어디서나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야후! 꾸러기 앱을 출시했다"며 “야후코리아는 글로벌ㆍ오픈ㆍ소셜 전략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더욱 편리하고, 다채로운 온라인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