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고객만족도조사 종합병원 1위 선정

입력 2010-09-30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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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 높은 의료진 및 과감한 시설투자 등 만족도 높아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은 국내에서 가장 권위 높은 고객만족도조사인 '20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 1992년 처음 실시해 올해 19회 째를 맞은 조사로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정도를 토대로 가장 우수한 업체를 선정, 시상하는 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성인 1만752명을 대상으로 소비재제조업, 내구재제조업, 일반서비스업, 공공행정서비스업 등 4개 부문 총 99개 업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각 업종별 고객만족도 1위 업체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서울병원은 조사대상 5개 종합병원(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중 병원 전체 평균인 66.6점 보다 높은 71점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삼성서울병원 외에 서울아산(69.9점), 세브란스(67.2점), 서울성모(63.9점), 서울대(61.2점) 순이었다.

삼성서울병원은 진료의 질, 의료진에 대한 신뢰, 의료시설 및 장비의 구비, 병원시설 환경, 병원내외부의 청결 등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수준 높은 의료진과 시설투자 부분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됐다.

종합병원 부문은 지난 96년 첫 제정 이후 올해로 15회 째다. 삼성서울병원은 15회중 14회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했으며 12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종합병원부문 고객만족도에서 독보적 위치를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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