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Biz Success Loan’은 실물경기 회복이 가시화됨에 따라 사업장 신·증축 등 설비투자를 하고자 하는 기업에 시설자금 및 경영안정자금을 우대해 지원하는 팩키지형 상품이다.
장기 시설투자에 따른 초기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도록 설계된 상품으로 대출대상은 사업장을 담보로 시설자금대출을 지원받고자 하는 법인기업이다. 시설자금대출은 총소요자금범위 내에서 최대 10년까지, 운전자금대출은 소요운전 자금한도 범위내에서 최대 5년까지 지원 가능하다.
‘KB 기업성장 도움론’은 우량기업의 미래핵심사업 추진을 위해 R&D개발비 등을 지원하는 장기운전자금대출로 KB국민은행 기업신용등급 BBB-등급 이상 법인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기간은 2년 이상 3년 이하로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두 상품은 장기성 대출 특성에 따라 고객의 초기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이자상환플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자상환플랜은 고객이 선택한 이자상환플랜 형태에 따라 초기 이자부담을 낮추고 이후 대출기간중에 초기 할인된 대출이자를 분할 납부토록 하는 이자납부제도로 최장 3년 이내에서 운용되며 1년차 대출금리 할인 후 최대 3년차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이자상환플랜 금융서비스와 함께 영업점장 금리할인 우대를 별도 운영해 기업고객의 추가적인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하도록 했다. ‘KB Biz Success Loan’을 지원받은 기업의 경우, 이자상환플랜 이용 기간 후에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0.3%P 범위내에서 금리 할인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의 장기투자에 대해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가능한 이번 상품의 출시로 경쟁력 강화와 기업가치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