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는 아이폰 전용 앱인 ‘피망맞고i’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피망맞고i'는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한 지역랭킹 서비스가 가장 큰 특징이다. 유저들은 네트워크에 접속해 자신의 동네를 설정하고 싱글모드로 진행되는 게임을 통해 획득된 게임 머니로 전국 및 동네 순위를 가린다. 랭킹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전국 방방곡곡 약 230여 개 행정구역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이 현재 살고 있는 동네는 물론 고향 등 특정한 지역을 지정해 지인들과 랭킹을 경쟁하며 맞고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킬 수 있다. 또한 모두에게 공개되는 랭킹으로 본인을 비롯 동네 이름까지 널리 자랑할 수도 있다. 여기에 오지랖 넓은 박반장, 정 많은 김여사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근한 캐릭터 설정도 재밌다.
'피망맞고i'는 iPod Touch 1세대를 포함해 다양한 기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피망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게임 머니도 공급 받는다.
네오위즈게임즈 박영호 사업부장은 “급속도로 보급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도 맞고의 재미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네트워크 접속을 통한 지역 랭킹 서비스를 이용해 게임 플레이 이외에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게임즈는 '피망맞고i' 출시를 기념해 230여 개 행정 구역에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맞고 대전을 열어 입상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