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옥션 스카이프가 6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2.1 이상 OS 버전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데이터망(3G, GPRS, EDGE)이나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세계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ㆍ외로 발신하는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는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앱 검색 창에 ‘skype’ 검색 후 스카이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통화 품질은 광대역 오디오코덱(SILK코덱)을 적용해 CD 품질 수준으로 우수하다.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 채팅 및 멀티태스킹을 지원함으로 한번 로그인하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스카이프 ID로 걸려오는 수신전화도 로그인 유지상태에서 언제든 받을 수 있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이번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출시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에서 스카이프 사용이 더욱 편리해져 사용자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