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최근 BC카드에 대해 국내 금융권 최초 전사 서비스 분야에 대한 ISO27001 인증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발표했다.
앞서 5일 BC카드 본사에서는 ISO 27001 인증 수여식에는 BC카드 장형덕 사장, 토마스 쿠퍼 주한 스위스대사,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이 진행됐다.
안철수연구소는 국민은행(전사 IT 컨설팅 완료), 우리은행(전사 IT 컨설팅 진행 중), 우리FMS(전사 컨설팅 진행 중) 등 국내 금융권의 대규모 ISO27001 인증 사업의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또한 BC카드는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추었음을 공인받고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BC카드가 전사 부문의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금융권이 해외 금융권과 사업 연계를 위해 국제적 정보보안관리체계 인증 표준 획득에 적극 나서는 가운데 국내 금융계에 의미 있는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ISO27001은 국제규격의 정보보안에 관한 관리체계 인증으로 기업의 중요 정보나 고객 정보의 유출을 예방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가장 체계적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는 기업만 받을 수 있다. ISO27001 인증을 받으려면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쳐 통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