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세계자전거박람회-2010 경기도'(www.worldbikeshow.com)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킨텍스 1홀 및 야외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자전거 패션쇼, 데모바이크, 자전거익스트림 쇼, 자전거 관련 기네스 대회 등의 이벤트와 기술/창업세미나, 트래블 토크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자전거 패션쇼는 네오플라이,멜카바, 삼천리자전거, 세파스, 알팩닷컴,오디바이크, 이즈인터렉티브, 나눅스, 피팅바이크 등 1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패션쇼에는 부품, 액세서리, 의류, 신발 완성차, 의류, 가방, 장갑, 글리브 및 레이저후미 등, 속도계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자전거 패션쇼에는 16명의 모델이 등장하여 3일간의 행사 중 매일 오후 1시와 3시에 각 30분씩 진행된다. 기존 패션쇼와 달리 자전거 패션쇼는 2시간 동안 힙합, 락, 팝, 비트뮤직 등 흥겨운 음악에 맞춰 모델들이 끊임없이 춤을 추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관객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참관객들이 2011년 신제품을 시승해 직접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바이크’ 행사가 킨텍스 야외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역대 자전거 행사들 중 최초로 시도하는 행사로 업체부스에서 신청한 후 3000여 평 규모의 야외 행사장에서 개장시간부터 폐장시간(10:00~18:00) 까지 운영한다.
데모바이크에는 거대자전거, 디아나바이크, 바이켈, 봇짐 스포츠, 삼천리자전거, 세파스, 시스인터내셔날, 엑스디파워,오디바이크, 이노이즈인터렉티브, 파워라이드, 피팅바이크 업체 자전거를 대여해 체험 시승 할 수 있다. 자이언트코리아의 경우 참관객들이 킨텍스 야외행사장에서 일산 호수공원까지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