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1일 드럼세탁기 ‘트롬 6모션’이 지난 9월 판매량 2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출시 1년 만에 17만대라는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국내 드럼세탁기 시장은 약 월 4만대 규모라고 설명했다. 국내 시장의 절반 이상을 LG전자가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트롬 6모션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활용, 손빨래와 흡사한 동작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6모션 세탁기는 손빨래 동작과 같은 두드리기, 비비기,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풀어주기 등 6가지 동작을 구현해 보다 강하면서 섬세한 세탁을 가능케 한다.
이 덕분에 세탁 시간과 전기료를 크게 줄였으며 의류 손상에 대한 염려도 덜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최근 전기료와 세탁시간을 기존보다 4분의1 수준으로 줄인 ‘트롬 6모션 2.0’을 출시했다. 트롬 6모션 2.0은 찬물 세탁 코스를 채용, 기존 전기료의 75%를 줄인 제품이다.
LG전자 세탁기 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기존 드럼세탁기의 약점이던 세탁시간과 에너지 소비에 관한 부분을 손빨래 기술을 응용한 혁신적인 6모션 기술로 극복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