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전문가들이 실전 비법을 공개하는 ‘프레젠테이션 월드 2010’이 오는 26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경희대학교 크라운관에서 열린다.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KPA)와 인크루트가 공동주최하고 ㈜파워피티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각 분야의 프레젠테이션 고수들이 모여 실전 스킬을 직접 전수한다.
대기업 52.3%가 프레젠테이션 면접을 실시한다는 인크루트의 조사 결과가 나오는 등 최근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분위기에서 이 행사는 특히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관계자는 “면접을 포함해 채용이라는 관문 자체가 결국 자신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표현하느냐에 달린 만큼 이 행사가 프레젠테이션 면접뿐 아니라 취업준비 전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이승일 회장의 ‘굿바이, 스티브 잡스!’를 시작으로 △풍류일가 김우정 대표와 플로우의 박유진 대표가 함께하는 ‘프레젠테이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만들기’ △전 EBS 이지윤 강사의 ‘프레젠테이션 글로벌 스탠다드’ △CMK이미지코리아 조미경 대표의 ‘프리젠터, 이미지 연출이 전략이다’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우지은 대표의 ‘청중을 사로잡는 목소리 연출법’ △파워피티연구소 이종욱 팀장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말한다’ △예라고 허은아 대표의 ‘프리젠터의 카리스마’ 등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또 ‘삼성그룹 인사담당자의 채용트렌드 설명회’와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시연회’ 등 실제 채용시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팁과 사례를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프레젠테이션 월드 2010’ 공식 홈페이지(event.incruit.com/2010/presentationworld)에서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