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4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들에 대한 품질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한 국내 대표적 서비스 종합지표다. 홈플러스는 전국 8만여 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대형할인점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홈플러스는 2008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올해 9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0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 2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이번 KS-SQI 평가에서도 4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올렸다.
홈플러스는 연 100회 이상의 철저한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창조 등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시스템 구축 △친절사관학교 등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 △매장 고급화 및 업계 최초 365일 연중무휴 은행, 마트슈랑스 운영 등 신유통서비스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고객들이 홈플러스의 서비스를 직접 인정해 준 수상이라 큰 의미가 있다”며“다양한 서비스로 최고의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유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