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는 정통 팬케익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큐원 우리밀 팬케익믹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큐원 우리밀 팬케익믹스는 100% 우리밀을 사용했고 팬케익믹스에 물을 넣고 반죽해 예열된 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가지 비타민, 철분, 아연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 간식으로도 좋다.
특히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고급 메이플시럽이 동봉돼 있어 별도로 시럽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 제품이다. 자녀들에게 건강간식을 직접 만들어 주고 싶은 주부뿐만 아니라 아침식사 대용이나 브런치 메뉴로 팬케익을 선호하는 젊은이들이 주요 고객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삼양사 관계자는 “원래 따뜻하게 해먹는다는 의미로 일본과 우리나라에서는 핫케익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을 각종 과일, 채소, 시럽 등과 함께 즐기는 미국, 유럽식 정통 팬케익으로 포지셔닝하여 프리미엄 팬케익믹스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기존 호떡믹스를 포함한 홈메이드 시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양사는 큐원 우리밀 팬케익믹스 출시를 기념해 큐원 네이버카페를 통해 100인 체험단을 모집,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단은 주부들의 다양한 사용후기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블로그와 카페 등 주부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