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음악방송 인기 뜨겁다

입력 2010-10-26 15: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페베네는 지난 6월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시작한 음악방송의 반응이 뜨겁다.

25일 카페베네에 따르면 음악방송 신청곡만 하루 70~80여 건에 달하고 있다. 카페베네에서 최근 도입한 음악방송이 커피전문점을 즐기는 하나의 문화 코드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음악방송 서비스는 과거 카페의 DJ를 연상시키며 기성세대에게는 과거의 추억을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맛보게 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페베네 김동한 온라인마케팅 팀장은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노래를 매장에서 들려주는 것 외에도 음악 방송 시간마다 고객들이 보내준 사연을 소개하고 있다”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뿐만 아니라, 다른 카페에서 경험할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해, 소비자들이 카페베네를 하나의 문화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준 것이 음악방송의 성공적인 운영의 밑거름이 됐다”고 설명했다.

사연과 신청곡을 보내려면, 카페베네 홈페이지에서 ‘카페베네 온에어 뮤직’ 게시판이나 휴대전화(1577-6232) SMS를 이용하면 된다. 카페베네 음악방송은 오후 12~2시, 저녁 6시에서 8시까지 전국 매장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당일 선곡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커피전문점들의 마이크로 서비스(세심한 배려가 담긴 서비스)가 향후 고객 만족도를 좌우할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117,000
    • +3.4%
    • 이더리움
    • 2,834,000
    • +2.72%
    • 비트코인 캐시
    • 485,600
    • -1.02%
    • 리플
    • 3,457
    • +2.4%
    • 솔라나
    • 195,000
    • +7.03%
    • 에이다
    • 1,084
    • +3.73%
    • 이오스
    • 746
    • +1.63%
    • 트론
    • 327
    • -1.8%
    • 스텔라루멘
    • 407
    • -0.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650
    • +2.3%
    • 체인링크
    • 21,190
    • +10.77%
    • 샌드박스
    • 419
    • +4.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