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25개 시장에서 동시 공개된 새로운 ‘야후! 메일 Beta’는 빠른 속도, 페이스북, 트위터 연동, 간편한 메일 관리 및 정교한 검색,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강력한 스팸 차단 등 한층 강화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야후! 메일 Beta’ 출시로 전세계 2억7300만 명의 야후! 메일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메일 서비스의 이용은 물론 소셜 네트워킹 활동까지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야후! 측에 따르면 새롭게 설계된 ‘야후! 메일 Beta’는 기존 메일 서비스보다 빠른 속도와 혁신적인 검색 기술 등 향상된 성능을 제공, 빠르고 간편한 메일 서비스 이용을 지원한다. 편지함에서 간편한 설정을 통해 메시지 미리 보기 창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검색 필터를 이용하면 보낸 사람, 첨부 파일, 날짜, 폴더 위치 등에 따른 세부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차별화된 기능 중 하나는 SNS 연동을 통해 사용자의 원스톱 소셜 네트워킹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는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동을 지원, 따로 로그인하지 않고도 ‘야후! 메일 Beta’에서 바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업데이트를 체크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 메일 화면에서 바로 야후! 메신저에 등록된 친구들과 온라인 채팅도 할 수 있다.
‘야후! 메일 Beta’는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도 대폭 강화됐다. 개인별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면서 심플한UI디자인을 채택해 데스크탑, 모바일, 태블릿 기기 등 사용 환경에 관계없이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야후!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 용 야후!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