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이 국내 출시 3주 만에 공급량 20만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옵티머스 원은 이달 초 KT를 시작으로 22일 LG유플러스에 추가 출시됐고 지난 주말 일 개통량 최대 6000대를 넘어서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LG전자는 국산 최초 안드로이드 2.2버전 탑재,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국내 최다 5개 색상 적용, 스마트폰 초심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이 구매 요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구매 고객 분석 결과 10대에서 40대까지 각 연령대별 비중이 20%대로 고른 분포를 보여 스마트폰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28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옵티머스 원을 출시하고 기존 블랙과 다크블루 색상에 이어 이달 말 블랙골드와 와인레드를, 11월에 화이트골드 등 추가 색상을 내놓을 계획이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 한국사업부장 조성하 부사장은 “옵티머스 원이 누구나 쉽게 쓰는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열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며 “향후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